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맛집 탐방

(속초) 속초 분위기 좋은 술집 이층술집

by 냥샹마을 2023. 1. 3.
반응형

속초 여행기 2탄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과 1차로 물회를 먹고
속초 청초호 주변 데크길을 걸으며 2차는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속초 이층 술집

속초에 살고 있는 지인도
원래는 서울 사람이라 속초를 잘 모르는 상태.

날씨는 춥고, 어디든 들어가고 싶은 마음에
눈에 띄는 곳 아무 데나 들어간 거였는데,
가게 분위기도 좋고, 안에 사람도 많은 걸 보고
잘 찾아왔구나 싶었던 ㅎㅎ
속초 이층 술집 방문 리뷰!

(1차로 먹었던 청초수물회 리뷰는 아래 링크 참고)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물회

속초 물회, 섭국 맛집 강원도는 어릴 때부터 자주 오던 곳이지만, 속초는 워낙 강원도에서도 위쪽이다 보니 한 번도 와본 적이 없었다. 나에게 속초는 닭강정의 동네.. 포켓몬 게임을 할 수 있었

nezhulo.tistory.com


속초 이층술집

영업정보

강원 속초시 청초호반로 82 2층
매일 18:00 - 01:00 (연중무휴)
0507-1316-9517

가게 외관

말 그대로 2층에 있어서 이층 술집이다
청초호 유원지 / 엑스포 잔디광장을 바라보는 쪽에 위치한 술집.
외부 조명부터 이 집 분위기 좋겠구나 느낌이 솔솔 드는 곳이다.

가게 내부 모습

잔디광장이 보이는 창가 쪽 자리는 이미 다 차 있어서
우리는 구석 자리 한 곳을 차지하고 앉았다.
큰 테이블도 있어서 단체 모임으로 오기도 좋을 것 같았던 곳

메뉴판

가게 두 개를 붙여서 만들었는지, 내부가 독특한 구조로 되어있다.
요즘은 직원분을 불러서 주문하는 것보다
이렇게 태블릿으로 주문하는 것이 더 편한 우리 30대들...

직원호출 메뉴에는 젓가락 숟가락도 다시 달라고 할 수 있게 되어있었다.
어쩌다 보니, 모인 사람들의 MBTI가 다 I 였는데
직원분들께 말로 부탁을 드리지 않아도 되어서 다들 만족했다 ㅎㅎ

대충 메뉴를 쓱 훑어봤는데
콘치즈통닭과 차돌짬뽕순두부가 유명한 모양.
테이블마다 가스버너 하나씩 있는 걸 보니
다들 하나씩은 먹고 있는 것 같았다.

안주와 술 종류가 다양했는데,
인스타에서 요즘 인기 있는 메뉴들도 보이던 ㅎㅎ
술집 분위기만 좋은 게 아니라
메뉴도 신경 써서 잘 준비해둔 티가 나는 것 같았다.

1차를 든든하게 먹어서 배가 불렀던 우리는
소주에 어울리는 안주를 주문하기로!
차돌짬뽕순두부 하나 / 별빛청하 하나 / 술을 안 마시는 나를 위한 콜라 하나 주문.

별빛청하

네가 요새 그렇게 인싸들의 술이라는 별빛청하니? ㅎㅎ
이 술 마시면 삼귀다에서 사귀다로 진행 가능하다고 적혀있었는데
삼귀다 말이 너무 귀엽지 않냐며
요즘 애들 머리 너무 좋다고 감탄하는 아저씨들.

별빛청하 맛을 본 맛메말로는,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맛이란다.
너무 맛있어서, 술 같지가 않아서 안 되겠다고.
순식간에 해치우고, 요즘 또 많이 마신다는 새로 소주 주문.

새로 병도 사진 찍으려고 했더니
요즘 충분히 인스타에 많이 보이는 병이니 찍지 말란다.
맛메는 새로 맛을 보더니 그냥 맛없는 소주맛이라나..
다시 주종을 변경해서 소맥을 마시기로.

짬뽕순두부

그 사이에 주문했던 차돌짬뽕순두부가 나왔다.
기본으로 나올 때는 면이 안 들어 있는데, 면은 추가로 주문할 수 있다.
구워진 차돌박이가 들어있어서, 한소끔 끓고 나면 바로 먹어도 된다
잘 저어보니 냄비 안에는 덩어리 순두부와 숙주, 가리비 등 조개가 넉넉히 들어있다.

속초 짬뽕 맛집 검색하면 속초 이층 술집이 제일 먼저 나온다고 적혀있었는데, 맛은 과연?
불향 나는 짬뽕 맛에, 마라향이 은은하게 난다.
마라 특유의 향을 싫어하는 나는 불호.
향신료에 예민하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상관없을 만큼 약한 향이긴 하다.
마라향만 빼면 적당히 얼큰하고, 많이 맵지 않은 짬뽕이다.
소주 안주로 좋을 듯한 맛!

먹다 보니, 짬뽕 순두부는 금방 재료소진으로 품절이 되던.
역시 인기메뉴 맞다며..

치킨

먹다가 안주가 부족해져서 추가로 시킨 슈프림 양념 순살 치킨.
소스가 딱 처갓집 슈프림 치킨 맛이다.
치킨 맛집이라더니, 치킨 메뉴가 정말 맛있네.

원래는 뼈 있는 치킨을 좋아하는 나와 맛메지만
이렇게 다른 사람들하고 있을 때는 역시 순살이 먹기가 편하다.
순살 부위도 다리살같이 육즙 가득한 부위라 더 맛있었다.

나는 옆에서 아쉬운 마음으로 술 대신 콜라만 1L는 마신 것 같다.
다들 나이도 있는데 혈당 조심하자고 서로 덕담을 주고받으며 2차도 종료.

콘치즈 치킨
출처: 네이버 지도 가게 사진 리뷰

이번에는 안 시켰던 또 다른 인기메뉴인 콘치즈 치킨 사진.
치즈 불닭 느낌도 나고 맛있겠다.. 싶은.

속초에 놀러 왔다가 분위기 좋은 술집을 찾고 계신 분들께 추천!
메뉴가 맛있어서 저녁 식사처럼 반주 곁들여 같이 먹기도 좋을 것 같은 곳.

그럼 오늘도, 잘 먹고 갑니다~

반응형

댓글